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기법 연구센터

인기법 연구센터

Ingibeob Research Center

인간. 기술. 법.

사이트 내 전체검색

후원 EN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희는 지식재산네트워크 (IPMS) 라고 하는 모임에서 IP소송을 공부하는 사람들입니다.

 

기업체, 공공기관, 그리고 지적재산권 관련 private firm에서 각자 생업에 종사하며 몇 년간 여러 국가의 지재권 소송을 정기적으로 모여서 공부하다 보니 그래도 조금씩 쌓인 결과물을 모아놓을 홈페이지를 바라게 되었습니다. 2018년부터 시작한 홈페이지 작업은, 2019년 2월에 처음으로 위키피디아에 저희가 전체번역한 미국민사소송법을 연결하면서 세상에 나왔네요. 위키피디아 연결은 한동안 끊어졌다가, 2021년 저희가 전체번역을 전자책으로 내면서 다시 연결하게 되었습니다.

 

또 한편으로, 공부 외에 우리가 실질적으로 이 사회에 필요한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구체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빠른 기술 발전에 비해 더딘 입법 과정으로 인해, 많은 기술이 사장되거나 해외로 이전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개발되는 기술에 일반적인 입법자들보다 좀 더 가까이 있고, 소송스터디를 통해 법제 공부도 많이 ^^;; 했으니까, 필요한 법안의 적절한 제안 혹은 폐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주된 동기였던 것 같습니다.


이제 저희는 법적 보호가 필요한 모든 창조적 가치를 포괄적으로 가리키는 ‘온누리 지재권’을 창안, 좀 더 체계적으로 세상에 공헌하고자 합니다.   인기법 연구센터는 할 수 있고 하고 싶은 일을 하나씩 현실에서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 홈페이지가 수많은 시행착오와 함께 저희의 작은 노력을 시도하는 장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인간. 기술. 법.  인기법 연구센터를 축복하고 응원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상호명 : 인기법 연구센터

소재지 :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86

사업자등록번호 : 160-88-01901

대표자 : 최윤경

이메일 : desk@humantechlaw.com

COPYRIGHTⓒ2019 인기법 연구센터 All Right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